본문 바로가기
압박면접답변

압박면접답변: 희망부서에 배치되지 않아도 괜찮으신가요?

by 노라봉 2023. 2. 26.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입사 지원 시 특정 부서나 역할에 대한 선호도가 있는 것은 당연하고, 원하는 부서에 배정되지 않았을 때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여러분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배정받은 부서가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여러분의 기술과 흥미에 더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예시 답변:

'원하는 부서에 배정되지 않는 것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유연성을 유지하고 새로운 기회에 열려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마케팅 부서에 지원했지만, 대신 영업 부서에 배치되었습니다.

비록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저는 제가 그 일을 즐기고 새로운 방식으로 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금방 발견했습니다. 영업부 동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그렇지 않았다면 배울 기회가 없었을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경험에 감사했고 그것이 제가 개인적으로 그리고 전문적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참고: 이 질문에 답할 때는 긍정적인 태도와 새로운 상황을 배우고 적응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할당된 부서나 역할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경험의 긍정적인 측면과 그 역할에서 배우고 성취할 수 있었던 것에 초점을 맞추세요.

 

SMALL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