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압박면접답변

압박면접답변: 상사의 말이 확실히 틀렸을 때는 어떻게 할 것인가

by 노라봉 2023. 3. 1.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면접관들은 여러분의 문제 해결 능력,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 그리고 전문성을 평가하기 위해 이 질문을 합니다. 귀하의 답변은 상사와 정중하게 의견을 달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귀하의 관점을 뒷받침할 증거를 제시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건설적인 제안을 제공해야 합니다.

예제 답변:

'만약 내 상사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존경심과 재치로 그 상황에 접근할 것입니다. 첫째,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문제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증거와 사실에 의해 뒷받침된 저의 관점을 상사에게 정중하게 제시할 것입니다. 상사가 여전히 동의하지 않는다면, 저는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제안을 요청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의견 충돌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저는 상사와 전문적이고 존경스러운 관계를 유지하면서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직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SMALL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