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압박면접답변

압박면접답변 : 상사가 부당한 지시를 시킨다면 어떻게 할 것 인가요?

by 노라봉 2023. 2. 24.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만약 제 상사가 저에게 불합리하거나 비윤리적인 지시를 내린다면, 저의 첫 번째 단계는 그들에게 제 우려를 정중하고 전문적으로 표현하는 것일 것입니다. 

 

저는 왜 제가 그 요청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회사의 가치와 윤리적 기준에 부합하면서 그들의 요구에 맞는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상사와 상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저는 상사의 매니저나 인사 담당자에게 문제를 제기할 것입니다. 

저는 지침의 세부 사항과 제 상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모든 시도를 문서화하고 이 정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제시할 것입니다.

지침이 회사 정책이나 법률 규정을 위반한 경우 관련 당국이나 외부 규제 기관에 보고하는 것도 고려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모든 선택지를 소진하고 법률 고문이나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들과 상의한 후에 최후의 수단으로 이것을 할 것입니다.

저는 직장에서 윤리적이고 전문적인 행동을 우선시하고, 이러한 가치와 상충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MALL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