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힙합(HIP-HOP)의 역사

by 노라봉 2023. 2. 22.
728x90
반응형
SMALL

힙합(Hip-hop)은 1970년대 후반 뉴욕 시의 사우스 브롱크스에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라틴 아메리카인 공동체에서 유래된 음악과 문화의 한 장르이다. 

빈곤, 범죄, 차별 등 이러한 공동체가 직면한 사회적, 경제적 도전에 대한 대응으로 나타났다.

힙합 음악의 초기 형태는 디제잉, MC, 브레이크 댄스, 그래피티 아트의 조합을 통해 만들어졌다. DJ는 펑크 레코드와 소울 레코드를 혼합하여 확장된 댄스 트랙을 만들어 MC들이 랩을 하는 기반이 되었다. 

"masters of ceremony"인 MC들은 관중들을 즐겁게 하고 계속 춤추게 하기 위해 리듬 가사와 리드미컬한 운율을 사용할 것이다.

초기 힙합씬은 블록 파티와 클럽 이벤트로 인해 힘을 얻었고, 이는 젊은이들이 함께 모여 음악과 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힙합이 인기를 끌면서 음반사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고, 1980년대 초에 첫 힙합 음반이 발매되었다.

1980년대 중반, 힙합은 새로운 스타일과 하위 장르가 등장하면서 다양화되고 진화하기 시작했다. 

공격적이고 노골적인 가사가 특징인 갱스터랩의 부상은 도심 공동체의 삶의 현실을 반영한 반면, 의식적인 랩의 출현은 이 장르에 정치적, 사회적으로 더 인식된 메시지를 가져왔다.

반응형


1990년대 내내 힙합은 록, 펑크, 재즈의 요소를 혼합한 얼터너티브 힙합의 등장과 함께 여성 래퍼와 LGBT 아티스트의 등장으로 계속 발전했다. 

이 장르는 또한 힙합 아티스트들이 차트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상을 수상하는 등 주류 성공을 이루기 시작했다.

2000년대와 그 이후에도 힙합은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등장하여 장르를 새로운 방향으로 밀고 나가면서 음악 산업을 계속 지배했다. 

오늘날, 힙합은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다양한 스타일과 하위 장르와 함께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음악 장르 중 하나로 남아 있다.

음악 외에도, 힙합은 패션, 언어, 문화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길거리 옷에서부터 운동화, 속어와 춤 동작에 이르기까지, 힙합은 대중 문화에 발자취를 남겼고 새로운 세대의 예술가들과 창작자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라드의 역사  (0) 2023.03.10
시티팝이란?  (0) 2023.03.01

댓글